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전후사진보기
HOME  > 고객센터 > 초콜렛치과소식
 
작성일 : 13-02-21 01:06
[코리아뉴스타임즈 2월호] 스타가 찾는 클리닉-시카고초콜렛치과그룹
 글쓴이 : 초콜렛치과
조회 : 7,341  
 
[코리아뉴스타임즈 2013년 2월호]  스타가 찾는 클리닉
시카고&초콜렛치과그룹
 
배우 박신양, 유승호, 아나운서 이혜승, 김민아 등 스타들 발길 이어져...
 
 
 
"여기는 연예인들만 오는 치과에요?" 
 
서울 압구정동, 수많은 성형외과와 치과들이 즐비한 이곳에서 유독 눈길을 사로잡는 치과가 있다.
바로 배우 박신양과 유승호, 아나운서 이혜승과 김민아,이혜민 등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스타들이 다녀간 시카고 초콜렛치과다.
이곳에 들어서면 마치 유명 맛집에 들른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한눈에 봐도 낯익은 유명 연예인들의 사진이 벽면을 가득 치우고 있기 때문이다. 
TV나 영화에서 유난히 가지런하고 건강해보이는 치아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들은 십중팔구 이곳을 거쳤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치료를 받은 대부분의 환자들을 보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한눈에 보인다. 
시카고&초콜렛 치과 그룹 하현 대표원장에 따르면 그 비밀은 치과 진료를 다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심미치료'에 있다. 
치아의 모양이나 색, 그리고 치아 배열이 이상이 있을 경우 이를 바로잡아 가지런하고 예쁜 치아를 만들기 위한 치료를 바로 '심미치료'라고 하는데 최근 치아뿐 아니라 얼굴의 '미'를 추구하는 치료로 각광받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하 원장은 "미(美)라는 것은 그 기준자체가 다분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심미치료에서는 환자와 의사가 이견을 좁혀야 하는 것이 관건이 될 수 있다"며 "의사의 '객관적인 미'와 환자의 '주관적인 미'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져야 심미치료를 진행하고 난 후 환자,의사 모두가 만족하는 심미치료로 완성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시카고 초콜렛치과는 환자의 심미적인 부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해 3D영상을 통해 치료 전후의 모습을 비교, 환자가 원하는 치료 후의 모습을 우선적으로 파악한다. 기능적으로 정상교합을 형성하는 목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치료 후의 모습을 파악하여 심미적으로도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
 
그는 "교정 치료를 교합과 치아 건강만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과 얼굴이 어떻게 바뀔지를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은 치아 이동량이나 치아를 움직이는 방향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교정치료를 진행하면서 환자와 의사 사이에 많은 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카고 초콜렛치과는 환자의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 중간에 진단을 한 번 더 하기도 한다"며 "의사가 자기의 목표에 환자를 끌어 맞추는 교정치료가 아니라 환자가 중심이 되는 교정치료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주목할 점은 설측과 콤비교정에 있어서의 전문성이다. 
일반치과에서 교정하는 경우 설측이나 콤비 교정은 일반 교정보다 시간도 더 걸리고 진행조차 어려운 경우도 많다.  하지만 시카고 초콜렛치과의 경우 교정전문 병원으로 설측,콤비교정을 진행해도 일반 세라믹이나 메탈 교정과 치료기간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양유경 초콜렛 교정센터 원장은 "세라믹이나 메탈 교정은 교정하는 기간인 길게는 3년 동안 심미적인 문제를 감수해야 되는데 설측 교정이나 콤비 교정은 그럴 필요가 없다"며 "또한 환자들의 적응이 쉽도록 작고 효율적인 장치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노력은 심미 치료 및 발음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가져야 할 아나운서(이혜승, 김민아, 이혜민)들이 초콜렛 치과의 문을 두드린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이렇게 쌓인 명성은 몇 년째 미스코리아 심사위원 겸 치과교정부문 자문의로 활동하고 있는 초콜렛의 의사들과 MBC,SBS 치과 자문의로 활동한 하현 대표원장의 면면에도 고스란히 배어있다.
 
뿐만 아니라 시카고 초콜렛치과는 사회공헌활동에도 열심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Mommotome와 함께 다문화가정 구강검진을 후원하는가 하면
2012여수엑스포 개최지 무료 구강검진후원
지라니 어린이합창단 자원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2012 런던올림픽 역도,탁구 대표팀의 구강건강을 위해 태릉선수촌까지 방문하는 등 여러가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시카고초콜렛치과는 지방에서 찾아오는 환자들이 많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접근이 쉬운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압구정교정센터를 비롯해 청담, 선릉 등 강남지역에만 3군데 지점을 갖고 있으며, 그밖에 한남,동대문,신설동에도 자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chocodental.com)나 전화(1644-2828)로 문의하면 된다.
 
 
 
 
 [코리아뉴스타임즈 2013년 2월호]  스타가 찾는 클리닉 
시카고&초콜렛치과그룹

글 조진성 기자 cjs@kntimes.co.kr
사진 임나영 기자 iny16@kntimes.co.kr